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선거법 위반' 황운하 사무실 압수수색…"과잉수사" 반발

<앵커>

검찰이 민주당 황운하 국회의원 당선인의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 했습니다. 당내 경선 과정에서 캠프 관계자가 선거법을 위반했다는 혐의 때문인데 황 당선인은 압수수색은 검찰의 과잉 수사라고 반발했습니다.

TJB 김철진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이 황운하 당선인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건 오늘(24일) 오전 9시 반쯤.

검찰 수사관들이 사무실에 갑자기 들이닥친 뒤 7시간 만에 종료됐습니다.

이번 수사는 황 캠프 관계자가 총선을 앞두고 당내 경선 과정에서 권리당원 명부를 유출해 부당하게 사용했다는 혐의에 따른 겁니다.

검찰은 황운하 당선인 사무실에서 관련 서류와 컴퓨터 파일을 압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발을 한 건 당내 경선에서 경쟁했던 상대 예비후보 측으로, 황운하 캠프에서 권리당원 개인정보를 부당하게 취득해 지지 호소에 썼다고 주장하며 지난달 검찰에 고발장을 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압수수색 당시 사무실에 있던 황운하 당선인은 경선 캠프에서 통상적으로 있는 일에 불과하다며 이번 수사가 검찰의 과잉 수사라고 반발했습니다.

[황운하/국회의원 당선인 : 고발장이 접수됐다고 해서 압수수색까지 진행하면서 요란하게 수사를 진행하고…전형적인 검찰권 남용이다.]

검찰은 최근 고발인과 피고발인 조사를 마쳤으며 형사사건 공개 금지 등에 관한 규정상 구체적인 피의사실이나 수사 상황은 알려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김용태 TJB)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