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A-로드 · 로페즈 커플, 뉴욕 메츠 인수 추진…구단주로 변신하나

A-로드 · 로페즈 커플, 뉴욕 메츠 인수 추진…구단주로 변신하나
메이저리그 스타 플레이어 출신 알렉스 로드리게스와 인기가수 제니퍼 로페즈 커플이 뉴욕 메츠 구단 인수에 나섰습니다.

AP통신은 오늘(22일) 익명의 관계자 말을 인용해 "A-로드와 로페즈 커플은 미국 금융그룹 J.P.모건과 함께 메츠 구단 입찰에 참여할 뜻을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메츠 구단은 지난해부터 새로운 주인을 찾고 있습니다.

구단주인 프레드 윌폰은 지난해 12월 헤지펀드 억만장자인 스티브 코언과 구단 인수 협상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당시 코언은 메츠의 지분 80%를 26억 달러(약 3조 2천100억 원)에 인수하려고 했지만, 메츠 소유주들이 협상 후반에 조항을 바꾸면서 협상이 무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메츠는 다시 새로운 구단주를 찾았고, 인수전에 A-로드가 뛰어들었습니다.

A-로드-로페즈 커플은 J.P.모건과 함께 최소 26억 달러 이상의 투자금을 끌어모을 것으로 보입니다.

A-로드가 구단 운영을 결심한 데는 앞서 구단주로 변신한 데릭 지터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빅리그 전설의 유격수 출신 지터는 2017년 투자그룹을 이끌고 마이애미 말린스 구단을 12억 달러(1조 4천800억 원)에 인수했습니다.

지터는 현재까지 마이애미 구단 운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해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메츠의 구단 평가액은 23억 달러로 30개 구단 중 6위를 기록했습니다.

마이애미는 10억 달러로 최하위에 그쳤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