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제2회 강릉국제영화제 국제경쟁 부문 출품작 공모 시작

제2회 강릉국제영화제 국제경쟁 부문 출품작 공모 시작
제2회 강릉국제영화제(조직위원장 김동호, 예술감독 김홍준)가 국제경쟁 부문 출품작을 공모한다.

강릉국제영화제는 올해 '프리미어 기프(Premier GIFF) 국제경쟁' 부문을 신설하고 제작 국가와 감독의 국적, 작품의 언어 제한 없이 한국 영화와 해외 영화를 한 섹션에서 심사한다. 시상 부문은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총 세 부문이다.

출품 자격은 '문학' 작품을 원작으로 하는 모든 장르(극영화, 다큐멘터리, 실험 영화, 에세이 필름 등)의 장편 영화를 대상으로 한다. 소설, 에세이, 희곡뿐만 아니라 논픽션, 그래픽 노블, 웹툰 등 확장된 범위의 '문학'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라면 모두 출품 가능하다. 2018년 이후 제작, 완성된 코리안 프리미어 상영작에 한한다. 출품작 접수는 오는 6월 30일(화)까지 강릉국제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출품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영어 자막이 삽입된 온라인 스크리너와 함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 및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예심을 거쳐 선정된 본선 진출 작품은 제2회 강릉국제영화제 공식 기자회견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영화제 기간 중 열리는 본심을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고 상금을 수여한다. 상금은 작품상 2000만 원, 감독상과 각본상 각 1000만 원이다. 출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릉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올해 제2회를 맞이하는 강릉국제영화제는 오는 11월 5일부터 14일까지 강릉시 일원에서 개최한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