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화려한 데뷔…중진 꺾은 정치 신인들

<앵커>

다음은 지역구에서 중진 의원들을 꺾은 정치 신인들 살펴보겠습니다.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고민정 당선인, 그리고 판사 출신의 이수진 당선인, 그리고 2년 만의 리턴 매치에서 승리를 거둔 배현진 당선인.

이렇게 3명의 선거 결과와 당선 소감까지, 김경희 기자가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기자>

방송 3사 출구조사에서 0.5%포인트 차 접전이 예측됐던 서울 광진을.

추미애 법무장관이 4선 의원을 지낸 지역구에 청와대 대변인 출신 민주당 고민정 후보가 공천되면서 서울시장 출신 통합당 오세훈 후보와 경합이 서울 종로 다음으로 큰 관심을 끈 곳입니다.

수천 표 차이로 앞서간 민주 고민정 후보에 통합 오세훈 후보가 막판 무섭게 따라붙었지만, 결국 2천700여 표 차 고민정 후보가 오세훈 후보를 따돌렸습니다.

[고민정/서울 광진을 당선인 : 정말 어려운 싸움이었고 힘든 순간들도 많았지만 마지막까지 많은 분들이 함께 손을 잡아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어깨가 많이 무겁습니다.]

법복을 벗고 민주당 영입인재로 선거에 나선 이수진 후보는 원내대표까지 지낸 4선 중진 통합당 나경원 후보에 맞서 8천여 표 차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수진/서울 동작을 당선인 : 더 나은 동작,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 제가 가진 헌신과 열정을 다 바치겠습니다.]

재작년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맞붙었던 후보들의 서울 송파을 '리턴 매치'.

통합당 배현진 후보가 민주당 사무총장을 지낸 4선 최재성 후보에 6천 표 차로 설욕했습니다.

[배현진/서울 송파을 당선인 : 섬김의 리더십으로 주민들 곁에서 항상 같이 있겠다는 말씀, 제가 2년간 보여드렸던 것처럼 한치도 빠짐없이 그 신뢰와 약속을 지켜가겠습니다.]

정치권 중진 인사보다 정치 신인에게 더 표를 더진 유권자들의 선택, 이제 당선자들이 국회에서 답할 차례입니다.

(영상편집 : 황지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