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통합당 개표상황실] 열세 예측에 '탄식'

<앵커>

출구조사 결과를 본 통합당 분위기는 어떤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정윤식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통합당 개표상황실은 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이 과반 의석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SBS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는 순간 무겁게 가라앉았습니다.

오후 6시를 전후로 상황실에 도착한 통합당 지도부는 높은 투표율이 유리하게 작용할 거라는 기대감 때문인지 대부분 밝은 표정이었지만 출구조사 발표 직후 굳은 표정으로 바뀌었습니다.

당초 140석을 기대했지만 많아야 131석, 적으면 107석이 기대된다는 예측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특히 서울 동작을 등 수도권 접전지에서 열세 예측이 잇따를 때마다 상황실 곳곳에서 탄식과 한숨이 터져 나왔습니다.

대구·경북과 부산 지역 예측에서는 상당수 앞설 것으로 조사돼 일부 박수가 터져 나왔지만 무거운 분위기는 풀리지 않았습니다.

다만 서울 종로에서 황교안 후보가 민주당 이낙연 후보에 오차 범위 안에서 접전을 벌이는 걸로 예측되자 기대감 섞인 표정이 엿보이기도 했습니다.

황교안 대표는 "선거 기간 중에 만난 국민들의 호소와 바람을 잊지 않겠다"면서 "더 정진하고 혁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통합당은 주요 접전 지역의 결과는 더 두고 봐야 한다면서 일단 개표 상황을 지켜보겠다는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