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개표상황실] 1당 예측에 '환호'

<앵커> 

각 당은 지금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을지 그 표정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민주당으로 가보겠습니다.

윤나라 기자, 앞서 출구조사 결과 발표할 때 당 지도부가 굉장히 박수치고 좋아하는 모습 보였는데 지금 분위기는 어떤가요?

<기자>

네, 민주당 개표상황실에 나와 있습니다.

민주당이 더불어시민당과 함께 총 153에서 177석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SBS 출구조사 결과에 민주당 상황실에서는 박수와 환호성이 터져 나왔습니다.

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 합동 상황실에는 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이낙연 공동선대위원장, 더시민 우희종, 최배근 공동대표 등 양당 지도부가 자리를 잡고 있었는데요, 당초 목표로 했던 147석+알파를 초과 달성할 것이라는 예측에 상황실 제일 앞줄에 앉아있던 양당 지도부는 표정 관리를 하면서도 미소를 감추지는 못했습니다.

이낙연 공동선대위원장은 출구조사 결과 발표에 출구조사는 출구조사일 뿐이라며 마지막까지 담담하게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전체 의석수에 이어 관심 지역 출구조사 결과가 나올 때는 희비가 엇갈리기도 했습니다.

접전지로 꼽히는 서울 동작을에서 이수진 후보가 앞서는 걸로 예상된다는 출구조사 결과가 나오자 박수가 나왔고, 대구 수성갑 김부겸 후보 등 뒤지는 걸로 예측된 후보들 소식에는 안타까움에 탄식이 터지기도 했습니다.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당선자 윤곽이 드러나는 오늘(15일) 밤 10시쯤 총선 결과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