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하정우 · 주진모 등' 연예인 휴대폰 해킹 · 협박 일당 구속

<앵커>    

배우 주진모 씨와 하정우 씨 비롯한 유명 연예인들의 휴대전화를 해킹한 뒤에 협박한 일당 가운데 2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모두 8명이 협박을 당했는데, 그 가운데 5명은 6억 원 넘게 빼앗긴 걸로 드러났습니다. 

한상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올해 1월 배우 주진모 씨 신분증 사진과 함께 사생활이 담긴 SNS 대화 내용이 대거 유출됐습니다.

주 씨는 당시 누군가 휴대전화를 해킹한 뒤 금품을 요구했다는 사실을 공개하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수사 석 달 만에 협박범 일당 가운데 40대 남성 박 모 씨 등 2명이 구속됐습니다. 
해킹
이들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하정우, 주진모 씨 등 연예인 8명의 휴대전화를 해킹한 뒤 개인정보를 유출하겠다고 협박했습니다.

8명 가운데 주 씨 등 3명은 돈을 보내지 않았지만 5명은 모두 6억 1천만 원을 일당에게 보낸 걸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은 범행을 지시한 주범이 중국인임을 확인하고, 중국 현지 수사당국에 공조를 요청했습니다.
 
이들은 또 신체를 몰래 촬영한 이른바 '몸캠' 영상을 빌미로 일반인들에게도 금품을 뜯어낸 걸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몸캠 영상' 피해자로부터 받은 돈을 세탁해 해외로 송금한 문 모 씨 등 2명도 붙잡아 검찰에 넘겼습니다.

박사방 주범 조주빈이 과거 텔레그램에서 주진모 씨 사건도 자신이 한 일처럼 주장한 적 있었지만, 경찰은 이번에 검거된 일당이 조주빈과는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 이승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