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공동묘지도 포화 상태…영결식마저 '드라이브 스루'

코로나19 사망자 수가 1만 4천 명을 넘은 스페인은 지금 공동묘지마저 포화 상태라고 합니다.

그래서 영결식도 5분 남짓 짤막한 '드라이브 스루'로 치를 수밖에 없다고 하는데,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드라이브 스루' 장례식입니다.

스페인 마드리드의 한 공동묘지입니다.

이곳에는 15분마다 검은색 운구차가 들어오는데, 운구차의 뒷문만 연 채로 영결식이 진행되는데 마스크와 장갑을 낀 유족들은 서로 거리를 유지한 채 고인에게 마지막 인사를 건넵니다.

참석자들은 스페인 정부의 지침에 따라서 5명 이하로 인원이 엄격하게 제한되고 신부가 축원과 기도를 하고 관에 성수를 뿌리기까지는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스페인 '드라이브 스루' 장례식
이렇게 짧은 절차가 끝나고 나면 장례업체 직원은 빠르게 관을 묘터로 옮겨야 하는데, 가족 간의 포옹이나 볼 키스 같은 제스처는 전혀 찾아볼 수가 없고 그저 서로 멀찌감치 거리를 유지한 채 고인의 마지막 길에 마음만 전하며 숨죽여 눈물을 흘린 채로 배웅할 뿐입니다.

누리꾼들은 "보고도 믿기 힘든 비극이네요." "작별 인사도 제대로 못 하고 영영 떠나보내야 한다니… 너무 안타깝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