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WHO "마스크 대중화, 의료진이 사용할 물량 부족 야기"

WHO "마스크 대중화, 의료진이 사용할 물량 부족 야기"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일반인이 마스크를 사용하게 되면 의료진이 사용할 분량이 부족하게 돼 위험에 처할 수도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6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의료용 마스크가 의료진 보호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알지만, (마스크는) 전 세계적으로 공급이 부족하다"면서 "의료용 마스크는 최전선에 있는 의료진에게 우선순위를 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일반인이 의료용 마스크를 대량으로 사용하면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이런 특수 마스크의 부족 문제를 악화할 수 있다"면서 "어떤 곳에서는 이런 부족 문제가 의료진을 실제로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다만 그는 "마스크를 썼다면 안전하고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일반인들의 마스크 착용을 고려하는 국가들이 그것의 효과를 연구해서 우리가 모두 배울 수 있도록 하길 권장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마스크만으로는 코로나19 대유행을 막을 수 없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마스크는 종합적인 (코로나19 대응) 조치 패키지의 일부로 사용돼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