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020 도쿄올림픽, 딱 1년 연기…내년 7월 23일 개막

<앵커>

코로나19로 연기된 2020 도쿄올림픽이 내년 7월 23일에 개막합니다. 원래 일정보다 딱 1년 연기됐습니다.

도쿄 유성재 특파원입니다.

<기자>

국제올림픽위원회, IOC는 어제(30일)저녁 일본 정부, 도쿄도,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전화로 4자 회담을 가졌습니다.

이 회의에서 IOC는 일본 측과 내년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도쿄올림픽을 치르기로 합의했습니다.

올해 예정됐던 개막일이 7월 24일인 점을 고려하면 딱 1년 연기한 것입니다.

[모리/도쿄올림픽 조직위원장 : 개최 일정은 향후 준비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정을 조기에 결정했기 때문에 준비가 빨라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일본 측은 혹서기를 피해 내년 5월에 개최하는 방안도 한때 검토했지만, 코로나19 사태 수습이 지연될 경우 대회를 다시 연기해야 하고, 봄에는 미 프로농구와 남자골프 메이저대회 등과 일정이 겹쳐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들이 출전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7월 23일 개최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7월 하순에 개막할 경우 여름 방학 기간이어서 8만여 명에 이르는 자원봉사자를 구하기 쉽다는 점도 고려했습니다.

도쿄올림픽이 끝난 뒤 열리는 패럴림픽은 내년 8월 24일 개막해 9월 5일까지 펼쳐집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