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의원 꿔주기 꼼수…'막말' 민경욱 부활

<앵커>

민주당의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이 어제(24일) 추가 공모 마감 당일에 비례대표 순번까지 모두 정했습니다. 그리고 나선 그동안 자신들이 비판해 온 '의원 꿔주기'에 즉각 나섰습니다. 통합당에선 막말로 물의를 빚었던 민경욱 의원이 결국 공천을 받았습니다.

총선 관련 소식은 고정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해찬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불출마 의원들을 당사로 불러 모아 당적을 옮겨 달라고 설득했습니다.

[윤호중/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 (더시민에) 좀 힘을 실어줄 필요가 있다고 보고 (불출마 의원들이) 결정을 잘해줬으면 좋겠다.]

현재 이종걸, 이규희, 제윤경 등 의원 7명이 이적에 동의한 상태입니다.

[이규희/더불어민주당 의원 : (당적 이동을 통해) 세상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민주당은 오늘 의원총회를 열어 의원 이적을 위한 비례대표 제명을 추진합니다.

이들이 이동하게 될 더시민은 비례대표 순번을 확정했습니다.

명지병원에서 코로나19 역학조사팀장을 맡았던 신현영 교수는 추가 공모에 지원했는데, 공모 마감 12시간 만에 비례 1번이 됐습니다.

당초 명단에 없었던 정필모 전 KBS 부사장은 재심에서 받아들여졌다며 갑자기 8번으로 뛰어올랐습니다.

미래통합당에선 막말로 여러 차례 물의를 빚은 민경욱 의원이 인천 연수을 경선에서 이겼습니다.

민 의원은 당초 공천 탈락했다가 최고위원회의 재심 요청으로 다시 경선 기회를 얻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