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文 "중기·소상공인 위한 비상금융조치"…지원 속도 강조

<앵커>

청와대는 비상경제회의를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조치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비상금융 조치를 결정했습니다.

정경윤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9일) 첫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신속하게 결정하고 행동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비상경제회의는 논의와 검토가 아니라, 결정하고 행동하는 회의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첫 번째 조치로 중소기업·소상공인·자영업자의 자금난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와 한국은행, 전 금융권이 동참해 비상금융조치를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50조 원 규모의 특단의 비상금융조치입니다. 민생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으로서, 규모와 내용에서 전례 없는 포괄적인 조치입니다.]

이에 따라 긴급경영자금 신규 지원이 12조 원으로 확대되고 5조 5천억 원 규모의 특례보증 지원이 시행됩니다.

또 대출원금 만기 연장과 대출금 이자 납부 유예, 영세 소상공인에 대한 전액 보증 프로그램 신설 등 긴급 조치도 내놨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같은 조치들이 현장에서 제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 속도를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또 정부 재원에 한계가 있는 만큼 지자체의 협력도 당부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비상경제회의는 매주 1번, 3개월간 운영되며 민간 전문가와 노동계 관계자들도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