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바이러스 뿌리겠다" 택시 타고 술집 간 日 확진자 '사망'

"바이러스 뿌리겠다" 택시 타고 술집 간 日 확진자 '사망'
코로나19에 걸린 후 '바이러스를 뿌리겠다'며 술집에 간 일본인 남성이 사망했습니다.
 
*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19일 교도통신 따르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후 술집에서 종업원과 신체 접촉을 한 아이치현 가마고리시 거주 남성(만 57세)이 입원 치료 중 전날 사망했다고 경찰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이 남성은 이달 5일 입원한 지 얼마되지 않아 발열 및 호흡기 이상 증상을 보였고 사인은 코로나19 감염에 의한 폐렴이라고 아이치현은 밝혔습니다.

그는 간세포암도 앓고 있었습니다.

이 남성은 이달 4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는 보건소로부터 자택에 대기하라는 요청을 받았으나, 같은 날 가족에게 '바이러스를 뿌리겠다'고 말한 뒤 택시를 타고 외출했습니다.

이후 시내 주점에서 약 15분, 필리핀 스타일 술집에서 약 40분간 머물렀습니다.

일본 언론에 공개된 폐쇄회로(CC)TV 화면을 보면 남성은 필리핀 스타일 술집에서 곁에 앉은 여종업원의 어깨에 팔을 두르는 등 신체 접촉을 반복했습니다.

접객한 여종업원은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이 남성이 드러누웠던 대기용 소파에 잠시 앉았던 다른 여종업원이 코로나19에 걸린 것으로 최근 확인됐습니다.

술집 측의 신고를 받고 업무방해 혐의로 수사해 온 경찰은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방침입니다.

남성이 방문한 주점 2곳은 사용했던 식기를 처분하고 휴업했습니다.

사망한 남성과 함께 거주해 온 부모는 이달 3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