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개강 첫날 한산한 교정…온라인 강의 장기화될까 '우려'

<앵커>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개강을 2주 늦춘 대학들이 개강했습니다. 하지만 출석 강의 대신 온라인 강의가 이뤄져 대학가는 썰렁했습니다.

권대성 기자입니다.

<기자>

개강을 했어도 대학 교정이 한산하기만 합니다.

2주간은 출석 강의 없이 온라인 강의만 이뤄지는 탓입니다.

문이 굳게 닫힌 강의실 대신 학생들은 개강 첫날을 집 등에서 컴퓨터 화면으로 맞았습니다.

학교 온라인 시스템에 올라온 동영상 강의를 듣는 겁니다.

[김형주/대학생 : 제가 4학년이다 보니까 제시간이 중요해서 시간을 활용하는 데는 굉장히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교수님하고 모르는 부분을 즉각적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데 인터넷 강의는 그런 부분이 아쉽습니다.]

교수들도 유례없는 온라인 강의가 낯설고 아쉽기만 합니다.

그래도 수업 공백을 최소화하는데 불가피한 만큼 동영상 강의 제작에 힘을 쏟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강의가 길어지는 것에 대한 우려도 나옵니다.

[김윤상/전북대 건축공학과 교수 : 비대면 강의 자체에서는 취약점이 있다는 점, 학생들을 보고 진행할 수 있다는 부분들이 없기 때문에.]

이론보다 실기 수업 비중이 큰 예체능 과목은 걱정이 더 큰데, 대학들은 보강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손정민/전북대 교무학사부처장 : 비대면 수업 기간 중에는 이론으로 가능한 수업은 최대한 진행하시고 추후에 원래 수업을 못 한 부분을 자체적으로 보강 일정을 잡아서 15주 수업 내용이 충실히 전달될 수 있도록.]

2주간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거나 아예 개강을 4주간 늦춰 모든 대학의 등교가 이달 말로 예정되어 있지만, 상황에 따라 등교가 더 늦춰질 가능성도 남아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