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구시, 신천지 창립기념일 앞두고 '뒤늦은 행정 조사'

<앵커>

대구시가 오는 주말 신천지 창립 기념일을 앞두고 신천지 교회와 주요 간부에 대한 행정조사에 나섰습니다. 정확한 감염 경로를 파악하기 위해서라는데, 사태 확산 한 달이 다 된 상황에서 뒷북 조치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TBC 이종웅 기자입니다.

<기자>

[최삼룡/대구시 시민안전실장 : 신천지 대구교회에 행정 조사를 고지합니다.]

행정 조사 목적 등을 신천지 대구교회 관계자에게 전달하고 곧바로 역학조사관 5명과 대구시청 공무원, 경찰 등 90여 명이 교회 내부로 들어갑니다.

조사반은 오전 10시부터 경찰 디지털 포렌식팀의 지원을 받아 3층과 9층에 있는 컴퓨터에 저장된 신도 명단과 집단 거주지, 교회 재산 목록 등을 확보했습니다.

하지만 비밀번호를 알 수 없어 내부 정보 확인이 어려운 컴퓨터는 따로 옮겼습니다.

대구시는 건물 각층의 허가 용도 외 사용 여부도 확인했는데, 신천지 최대 기념일인 오는 14일 신도들의 집회나 모임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신천지 대구 교회에서 슈퍼 전파 경로를 파악하고 추가 감염을 막기 위해 은폐한 자료가 있는지도 확인할 계획입니다.

[권영진/대구시장 : 경찰 고발 후에도 검찰에서 압수수색 영장이 기각되는 상황을 볼 때 대구시에서 할 수 있는 마지막 수단이라는 판단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지난달 18일 이후 한 달 가까이 지나 감염 경로 확인과 역학 조사의 의문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조사에 나선 것은 늦어도 한참 늦은 전형적인 뒷북 행정이라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