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성폭행 혐의' 강성욱 항소심서 2년 6개월 실형…선고 내려지자 부모 반응은

'성폭행 혐의' 강성욱 항소심서 2년 6개월 실형…선고 내려지자 부모 반응은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뮤지컬 배우 강성욱 씨가 항소심에서 감형받았습니다.

서울고등법원 형사10부는 오늘(12일) 성폭력처벌법상 강간 등 치상 혐의로 기소된 강 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한 1심 판결을 깨고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습니다. 또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와 2년 동안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및 장애인복지시설 취업제한을 명령했습니다.

항소심 재판부는 "피해자 진술 중 일부 불분명한 부분이 있으나, 강 씨가 강제 추행한 주요 부분에 대해 진술이 일관되고 피해자가 무고한 사정을 찾기 어렵다"며 강제추행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다만 상해 혐의에 대해서는 "피해자가 이 사건으로 입었다는 급성 스트레스 장애가 성폭력처벌법상 강간 등 치상죄의 상해에 해당한다고 합리적 의심의 여지 없이 증명됐다고 보기 어렵다"며 "강제추행 당시 강 씨가 상해에 대한 예견 가능성이 있었다고 보기도 어렵다"고 무죄로 판단했습니다.

선고가 내려지자, 강 씨의 부모는 통곡하며 "증거를 냈는데 왜 인정해주지 않느냐"고 항의하다가 퇴정 조처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강 씨는 지난 2017년 부산의 한 주점에서 같이 술을 마시던 여종업원을 지인의 집으로 데려간 뒤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1심 재판부는 징역 5년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했지만, 강 씨는 혐의를 전면 부인하며 항소했습니다.

(사진=채널A '하트시그널' 방송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