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내가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시켜"…현진영의 공황장애 극복기

"아내가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시켜"…현진영의 공황장애 극복기
가수 현진영이 공황장애 극복기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현진영은 지난 6일 방송된 tbs FM 라디오 '아닌 밤중에 주진우입니다'에 출연해 지난 2002년 새 앨범을 냈을 당시를 회상했다.

현진영은 "새 앨범을 발표하는 날 아내가 나에게 '위험해 보였다'라고 했다"라고 말해 청취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아내가 혹시라도 음반이 잘 되면 내가 또 순간적인 유혹에 빠지지 않을까 걱정했었던 것 같다. 그 때 내가 공황장애와 우울증이 너무 심해서 내가 잘못된 선택을 하지 않을까 아내가 걱정을 많이 했다"라고 덧붙였다.

"아내는 내가 정신적으로 많이 아프니까 치료를 해야 된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내가 너무 위험해보여서 정신 병원에 강제로 입원시켰다"라고 고백해 놀라움도 안겼다.
이미지
이같은 사연은 2013년 12월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세바퀴'에서도 공개한 바 있다.

현진영은 "현재의 상태는 어떠냐"는 질문에 "많이 나아졌다. 그 이후에 치료를 받고 나와서 신앙생활로 극복했다"라고 답했다.

현진영은 아내 오서운과 지난 2000년 처음 만나 13년 간 사랑을 키워왔다. 2011년 6월 서울 강남구청에 혼인신고를 하며 법적부부가 됐고, 2년 만인 2013년 정식으로 결혼식을 올렸다.

오서운은 1995년 KBS 청소년 드라마 '신세대 보고서 어른들은 몰라요'로 데뷔했으며, 드라마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내 이름은 김삼순', 영화 '신데렐라' 등에 출연했다.

<사진 = '세바퀴' 캡처>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