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천지 확진자 도주했다 재입원…대구시, 고발 방침

"현장 경찰, 방호복 입지 않아 도주 막지 못해"

<앵커>

대구·경북에서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60대 신천지 교인이 생활치료센터 입소를 거부하며 난동을 부리고 또 달아나기까지 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경찰이 현장에 있었지만, 방호복을 입고 있지 않아서 당시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임태우 기자입니다.

<기자>

어젯(8일)밤 8시 20분쯤 확진자 67살 A 씨가 경북대 생활치료센터로 이송되던 중 센터 앞에서 난동을 부렸습니다.

A 씨는 신천지 대구교회 소속 교인이었습니다.

경증 환자로 분류된 A 씨는 당시 생활치료센터로 이송되는 것에 불만을 품고 병원으로 다시 옮겨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애초 격리돼 입원 치료를 받던 대구의료원으로 돌아왔지만, 난동은 그치지 않았습니다.

A 씨는 병실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방호복을 입은 간호사의 머리 부위 등을 잡아당긴 뒤 달아났습니다.

병원 현장에는 경찰이 있었지만, 도주를 막지 못했습니다.

당시 방호복을 입지 않아 확진 환자인 A 씨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 겁니다.

[대구시 관계자 : (간호사) 머리채를 잡고 도주했으니까요. 인근에 경찰은 있는데 방호복을 안 입었으니까 (A 씨를) 잡지를 못 하잖아요.]

이후 방호복을 입고 출동한 경찰은 도주 한 시간 만인 밤 9시 20분쯤 대구의료원 근처에서 A 씨를 찾았고, 재입원 조치했습니다.

대구시는 A 씨를 업무방해죄와 감염병예방법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