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스크에 얼굴 '비비적'…멀쩡한 6천장 폐기했다

<앵커>

이 와중에 마스크 업체 아르바이트생의 철없는 행동 때문에 멀쩡한 마스크 6천 장이 폐기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생산된 마스크에 얼굴을 비비는 영상을 스스로 찍어서 SNS에 올렸습니다.

홍영재 기자입니다.

<기자>

마스크 제조업체 웰킵스 공장 아르바이트생이 막 생산된 마스크를 장난스럽게 포장지에 담습니다.

위생모와 마스크도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쌓여 있는 마스크를 맨손으로 만지더니 급기야 마스크에 얼굴을 비비기까지 합니다.

아르바이트생 A 씨와 동료가 SNS에 이 영상을 올린 것은 그제 오후, 영상 속 A 씨가 위생 장비 없이 마스크를 만지는 모습에 소비자들은 분노했습니다.

이 업체는 최근 마스크 품귀 현상에도 출고가를 올리지 않아 '착한 기업'으로 주목받았던 곳입니다.

업체 대표는 소비자들에게 사과하고 "아르바이트생이 과도한 관심 표현으로 휴식 시간에 위생모와 마스크를 벗고 촬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생 문제에 대해서는 "라텍스 장갑보다 하루 10번 손 소독을 강제하는 맨손 작업이 더 위생적"이라고 해명했습니다.

A 씨가 영상을 찍은 전후 4시간 동안 생산된 마스크 약 6천 개를 폐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웰킵스 대표 : 휴게실에서만 휴식을 취하고 다시 작업을 시작할 때 (공장)라인에 투입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하겠습니다.]

업체 측은 A 씨 등이 나이가 어리고 고의는 없어 법적 대응을 할지는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해당 공장에 직원을 보내 제조 과정과 제조설비 전반에 위생상 문제는 없는지 점검 중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