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려했던 학원 감염 터졌다…1대 1 수업 후 '확진 판정'

<앵커>

부산에서는 여고생이 학원에서 강사로부터 코로나19에 감염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학교들이 개학을 미루고 있는 상황에서 학원들은 생계 문제로 속속 문을 열고 있는데 학원까지 막지 못하면 예방에 소용없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서동균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 동래의 한 영어학원 문이 굳게 닫혀 있습니다.

이 학원 강사에게 1대1 수업을 받은 여고생이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지난 22일 수업이 있었는데 강사는 사흘 뒤에, 여고생은 1주일 뒤에 각각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여고생은 학원을 다녀온 뒤 학교에서 친구들을 만났고 다른 수학학원에서 수업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학원 감염 우려가 현실화된 겁니다.

코로나19 사태로 학교는 개학을 2주나 연기했지만 학원가는 지난주 휴원을 끝내고 정상 운영하는 곳이 다시 늘고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전국적으로 절반 가까운 학원과 교습소가 휴원에 동참했지만 이번 주부터는 속속 문을 열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경우 지난주에 비해 문을 연 학원이 40% 늘어 10곳 중 7~8곳이 정상 운영되고 있습니다.

집단 감염 우려가 있지만 법적으로 정부가 사립학원에 휴원을 강제할 수는 없습니다.

학원들도 생계가 달린 문제라며 장기간 휴원에 어려움을 토로합니다.

[입시학원장 : 건물에 대한 임대료를 조금 인하한다든지. 강사분들의 어떤 페이를 지급해야 되는 부분에 (지원을…)]

전국 7개 시도 교육감들은 개학 연기에 효과를 보려면 학원도 동참해야 한다며, 휴원하는 학원들의 피해보전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정부에 건의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