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환자 근처도 안간다' 루머에…안철수 측 "국민이 단죄해달라"

'환자 근처도 안간다' 루머에…안철수 측 "국민이 단죄해달라"
대구에서 사흘째 진료 봉사를 하고 있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에 대한 악성루머에 안 대표 측이 반박에 나섰습니다.

김도식 대표 비서실장은 오늘(3일)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안철수 대표의 대구 현지 의료지원 봉사활동에 대해서 말씀드리겠다"며 "오전 10시 쯤에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으로 출근하면, 먼저 당일 환자 특이사항 등 의료지원 활동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받은 뒤 방호복을 입고 코로나19 환자들이 입원한 병동으로 간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공중보건의나 자원봉사 의사들은 대부분 하루 1번 방호복을 입고 병동으로 가서 진료하는 경우가 많은데, 안철수 대표와 부인 김미경 교수는 오전, 오후로 하루 2회 방호복을 입고 오전에는 검채 채취, 오후에는 문진을 하고 환자상태를 살피러 간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방호복을 입고 하루 4시간 정도 일하면 거의 녹초가 되기 때문에 퇴근 후에는 병원과 가까운 모텔로 이동해 일찍 잠을 청한다"고 전했습니다.

김 실장이 안 대표의 진료 봉사 일정을 상세히 밝힌 것은 일부 인터넷 사이트에 '(안 대표가) 환자 근처에도 가지 않는다'는 등의 글이 올라왔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김 실장은 "사실관계를 왜곡하며 공격을 일삼는 분들이 계시다"며 "음해하시는 그 분들은 국민들께서 직접 단죄하고 처벌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일각에서 제기되는 의사면허 소지 여부에 대해서도 재차 설명했습니다.

그는 "의료업 종사자가 아닌 사람은 3년마다 면허신고를 할 필요가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의사협회 등록이 말소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의료법상 의사면허 정지 또는 취소되지 않는 이상 의사면허는 유지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초 비공개 봉사를 원했던 안 대표는 의료 봉사 사실이 알려진 뒤에도 별다른 발언 없이 진료에만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늘(3일) 봉사에는 국민의당 대구시당위원장이자 코로나바이러스19 태스크포스(TF) 위원회 원장인 사공정규 동국대 의대 교수가 함께했습니다.

한 병원 관계자는 언론 통화에서 "안 대표는 동료들에게 '고생하십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등의 말만 할 뿐 별다른 말을 하지 않는다"며 "함께 온 사공 교수가 '안 대표의 활동이 다른 의료진에게 응원이 되고, 봉사를 망설이는 의료진들에게는 동기부여가 됐으면 좋겠다'는 말을 한 적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안 대표는 오늘 의료 봉사 중 처음으로 공기를 공급받을 수 있는 전동식호흡장치(PAPR)를 착용했습니다.

병원 관계자는 "방호복에 PAPR을 부착하면 숨쉬기가 훨씬 편하기 때문에 기존 2시간보다 훨씬 긴 시간 진료를 볼 수 있다"며 "안 그래도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러한 물품이 지원되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