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WP "한국 코로나19 확산 심각해지면 美 입국 금지 가능성"

<앵커>

어제(27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한국 여행객에 대한 입국 금지 조치를 할 때가 아니라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트럼프 행정부 내에서는 한국 내 확산이 더 심각해지면 입국 금지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워싱턴 손석민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워싱턴포스트는 트럼프 행정부 고위 관계자를 인용해 한국 내 코로나19 발병 건수가 계속 늘어난다면 한국에 대한 새로운 제한을 승인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새로운 제한의 내용으로는 한국발 입국 금지가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 당국자는 입국 금지가 한국에서 미국으로 여행하는 모든 외국인으로 확대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중국에 머물렀던 외국인에 대해 내려진 입국 금지와 같은 수준입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 한국발 입국을 금지할 적절한 때가 아니라고 밝혔는데 트럼프 행정부 내에서는 실제로 이를 검토하고 있다는 취지의 보도입니다.

[트럼프/美 대통령 (어제) : 적절한 시기에 우리가 입국 금지 조치를 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적절한 때가 아닙니다. 우리는 해당 국가에서 질병을 겪었던 사람들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장담과는 달리 미국 내 통제가 완벽하지 않다는 사례도 보고됐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에서 감염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환자가 발생했는데, 이 환자의 병원 이송부터 확진 판정까지 일주일이 걸렸다는 겁니다.

미국 내 지역 확산이 현실화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 속에 뉴욕 증시 주요 지수는 4% 넘게 크게 하락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