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기성용, 스페인 1부 마요르카 입단…6월까지 단기 계약

<앵커>

기성용 선수가 스페인 1부리그 마요르카에 공식 입단했습니다. 계약 기간은 오는 6월까지입니다.

이 소식은 이정찬 기자입니다.

<기자>

마요르카는 오늘(25일) 구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기성용의 경력을 자세히 소개하며 영입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계약 기간은 이번 시즌이 끝나는 6월 30일까지입니다.

지난달 뉴캐슬과 결별한 뒤 K리그 복귀가 무산된 기성용은 어릴 적 꿈꿔온 라리가 무대에서 유럽파 경력을 이어가게 됐습니다.

이번 시즌 1부 리그로 승격한 마요르카는 현재 강등권인 18위에서 힘겨운 잔류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마요르카에는 일본의 미래로 불리는 19살 쿠보가 활약하고 있어 기성용과 호흡을 맞출 전망입니다.

마요르카는 다음 주 월요일 헤타페와 경기가 있는데 기성용은 긴 실전 공백을 고려해 데뷔를 서두르지는 않을 계획입니다.

---

프리미어리그 선두 리버풀이 안방에서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강등 위기에 놓인 웨스트햄의 반격에 2대 1로 끌려가며 패배 위기까지 갔다가 막판 살라와 마네의 연속골로 힘겹게 3대 2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리그 최다 연승 타이인 18연승을 기록한 리버풀은 남은 11경기에서 4승만 더하면 우승을 확정합니다.

---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코비 브라이언트의 등번호 24번과 딸 지아나의 2번을 기리며 2월 24일에 열린 추모 행사에서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이 추억을 떠올리며 눈물을 흘리면서 웃음도 함께 자아냈습니다.

[마이클 조던 : 코비는 밤 11시 30분, 새벽 2시 30분, 3시에도 연락해 농구 기술에 대해 물었습니다. 저는 또 우는 '굴욕 영상'을 보게 되겠군요.]

(영상편집 : 박춘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