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궁민·박은빈 아닌 백승수·이세영은 없다"…'스토브리그' 제작진의 극찬

"남궁민·박은빈 아닌 백승수·이세영은 없다"…'스토브리그' 제작진의 극찬
'스토브리그' 감독과 작가가 배우 남궁민, 박은빈에 대한 칭찬을 쏟아냈다.

24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르비제 퐁네프홀에서 열린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극본 이신화, 연출 정동윤)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정동윤 감독, 이신화 작가는 이 드라마를 이끈 두 배우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내비쳤다.

먼저 정동윤 감독은 극 중 백승수 단장 역을 소화한 남궁민에 대해 "너무 훌륭하다"며 "되게 솔직한 편이다. 자기 의견 얘기할 때도 솔직해서 어려움이 없었다.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저와 같이 이야기할 때 그게 거짓됨이 아닌 정말 드러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신이 연기 디렉션을 하기에 눈치 보일 때도 남궁민은 "더 이야기해주는 게 좋다"면서 자신을 낮추는 사람이었다며 정 감독은 "얼마나 많이 연구해왔는지가 느껴진다. 작가님이 써준 대본의 의미를, '연기한다'가 아니라 백승수의 그대로를 표현하려 너무나도 열심히 생각하고 의견냈던 걸 잘 알기에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남궁민이 아닌 백승수는 상상할 수 없다"며 신뢰감을 드러냈다.

이신화 작가도 남궁민에 대해 "장점이 너무 많다"며 "백승수는 가장 공들인 캐릭터이고 작품의 성패가 이 캐릭터에 달려있다고 생각하면서도, 정말 표현하기 힘든 캐릭터란 걸 알았다. 남궁민 배우가 연기하는걸 보고 비로소 알았다. 백승수가 이런 캐릭터였구나. 그의 연기를 보고 이해했다. 대본 해석이 뛰어나다"라고 극찬했다.

이어 "온화한 태도로 현장에서도 좋은 분위기를 계속 유지해줬다는 것도 감사한 부분"이라며 남궁민을 칭찬한 이 작가는 "백승수란 캐릭터는, 듬직한 체구로 선수들과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캐릭터가 아니라, 약해보여도 뒤에 한방이 있는 배우, 그러면서 연기파 배우여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런 면에서 백승수는 남궁민 밖에 없다"며 상상 속 백승수를 완벽하게 구현해 준 남궁민에게 고마워했다.
이미지

운영팀장 이세영 역의 박은빈을 향한 칭찬도 이어졌다.

정 감독은 박은빈에 대해 "통통 튀는 매력이 항상 있다. 그만의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주는거, 또 본인이 생각하는 바가 확실히 있는 연기파이다"라며 "본인만의 스타일로 소화해내는게 있다. 그만의 매력이 느껴지게끔 한다. 너무 좋았다. 저보다도 선배님인데, 현장에서 즐겁게 촬영했다. '운영팀장이 나이가 어리다'는 말들이 있었는데, 그 부분을 박은빈이란 배우가 해서 다 커버가 된 게 아닌가 싶다"라고 말했다.

이 작가는 "박은빈 배우는 너무 스마트하다"며 "본인의 작품관, 그런 걸 얘기했을 때 제가 뜨끔했다. 백승수는 누굴 대하든 한가지의 모습인데, 세영이는 계속 변모한다. 우리가 세영이 옆에서 드림즈의 변화를 지켜보는 건데, 그게 쉽지 않았을 텐데도 오랜 연기경험에서 책임감 같은 게 작품에 잘 녹여졌다"라고 박은빈의 소화력을 칭찬했다.

'스토브리그'는 팬들의 눈물마저 마른 프로야구 꼴찌팀 드림즈에 새로 부임한 단장이 프런트 동료들과 함께 다음 시즌을 준비하는 뜨거운 겨울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지난해 12월 13일 첫 방송을 시작해 지난 14일 16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첫 회 5.5%의 시청률로 시작한 '스토브리그'는 마지막 회 20%에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 시청자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인기리에 막을 내렸다. 드라마 종영의 여운은 여전하고, 시즌2를 향한 팬들의 바람이 이어지고 있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