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구 보건소 감염예방팀장 확진…뒤늦게 "신천지 교인"

대구 보건소 감염예방팀장 확진…뒤늦게 "신천지 교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대구 서구보건소 감염예방 업무 총괄 직원이 신천지 대구교회 교인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해당 직원은 격리 통보 전까지 신천지 교인이라는 사실을 알리지 않았습니다.

시도 질병관리본부로부터 받은 교인 명단을 통해 뒤늦게 이런 사실이 파악됐습니다.

대구시는 24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로 드러난 서구보건소 감염예방 업무 총괄 직원 A 씨가 신천지 대구교회 교인이라고 밝혔습니다.

시는 지난 20일 질본에서 받은 제2차 신천지 대구교회 교인 명단에 A 씨가 포함된 사실을 확인한 뒤 문자와 전화로 자가 격리 권고를 했습니다.

21일부터 자가격리를 시작한 A 씨는 격리 첫날 오후 보건소에 연락해 자신이 신천지 교인이라는 사실을 알렸습니다.

지난 22일 검체 검사를 받은 A 씨는 이튿날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A 씨는 격리 통보 전까지 정상적으로 업무를 했으며, 별다른 이상 증상은 보이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31번 환자가 참석했던 지난 9일과 16일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에는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는 A 씨가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 나자 함께 근무한 직원 50여 명을 즉시 자가격리 조치하고 검체 검사를 진행 중입니다.

대구시 관계자는 "그동안 A 씨는 자신에게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기에 자가격리 대상자라고 생각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며 "그러나 신천지 교인 명단에 포함된 사실을 알고 즉각 후속 조치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