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본 크루즈 탑승 미국인들, 귀국 후에도 2주 더 격리

일본 크루즈 탑승 미국인들, 귀국 후에도 2주 더 격리
코로나19가 발병한 일본 크루즈선에 탑승 중인 미국인들은 자국 전세기로 귀국한 뒤에도 2주간 더 격리될 예정이라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통신에 따르면 주일 미국대사관은 일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 있는 미국민들에게 서한을 보내 미국에 도착한 뒤 14일간의 추가 격리 기간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공지했습니다.

미국은 오늘(16일) 오후 일본으로 전세기를 보내 크루즈선 탑승객 미국인 380여명을 대피시킬 계획이며,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 인근 트래비스 공군기지에 전세기가 내리면 탑승객을 상대로 격리 조치에 들어갑니다.

이렇게 되면 크루즈선에 탔던 미국인들은 일본에서 2주간 격리 조치된 데 이어 모두 4주에 이르는 격리 생활을 하게 됩니다.

일본 크루즈선의 코로나19 발병이 확인된 이후 이들은 지난 5일부터 격리 생활을 시작했고, 감염자가 아닌 사람은 2주 후인 19일이면 하선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으로 귀국하면서 격리 기간은 더욱 늘어나게 됐습니다.

미국 정부의 추가 격리 조치에 일부 승객들은 트위터를 통해 "정부가 크루즈 승객을 격리 구역으로 내던지고 있다"며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그러나 미국 정부는 승객들에 보낸 서한에서 "전세기를 타고 귀국하지 않으면 상당 기간 미국으로 돌아오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하는 등 코로나 방역을 위해선 어쩔 수 없다는 단호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