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톈진 방문"…강남 폭행사건 현장서 中 여성 발열로 이송

"톈진 방문"…강남 폭행사건 현장서 中 여성 발열로 이송
서울 강남구의 한 술집에서 벌어진 폭행 사건 현장에 있던 중국인 여성이 발열로 병원에 이송됐고, 현장에 출동했던 경찰관들은 치안센터에 격리됐습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와 강남소방서는 오늘(13일) 오전 3시 40분쯤 서울 강남구의 한 술집 직원으로부터 "남성이 머리에 피를 흘리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습니다.

경찰관과 소방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해보니 중국인 남성 A(55) 씨가 머리에 피를 흘리고 있었고, 그 옆에는 A 씨와 연인 관계인 중국인 여성 B(36) 씨가 함께 있었습니다.

A 씨를 폭행한 것으로 알려진 또 다른 중국인 남성은 현장을 빠져나간 상태였습니다.

소방대원들이 응급조치하는 과정에서 A 씨 옆에 있던 B 씨에게서 열이 감지돼 체온을 측정해보니 37.6도였습니다.

소방대원이 B 씨에게 "최근 중국에 다녀온 적이 있냐"고 물으니 "톈진에 다녀왔다"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톈진에서는 지난달 말 한 백화점 직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최근까지 확진자 수가 31명으로 늘었고 1만 4천여 명이 자가 격리 중입니다.

소방대원들은 B 씨가 중국에 다녀온 이력이 있고 열이 나는 것으로 볼 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증상일 수 있다고 판단해 즉시 강남보건소에 연락했습니다.

보호복을 착용하고 출동한 119구급대는 A 씨와 B 씨를 서울시립의료원으로 후송했습니다.

소방대원들은 소독 작업을 진행했고, 함께 출동했던 경찰관 4명은 치안센터에 격리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경찰관들은 A 씨와 B 씨가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을 때까지 격리될 것"이라며 "6시간 만에도 결과가 나온다고 해 기다리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