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지난달 태국 여행을 하고 돌아온 42살 한국인 여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16번째 환자로 확인됐습니다. 태국에서는 지금까지 19명의 확진자가 나왔는데 이 여성은 중국에 다녀온 게 아니라는 이유로 제때에 바이러스 검사를 받지 못했습니다.
▶ 국내 16번째 확진…태국 여행 다녀온 42세 한국인 여성
▶ 16번 환자 머문 '방콕', 中 외 감염 위험 도시 1위

2. 오늘(4일)부터 2주안에 중국 후베이성을 방문했던 외국인들에 대해 입국 금지 조치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싱 하이밍 주한 중국 대사는 기자회견을 열어 우리 정부의 결정에 아쉬움을 나타냈습니다.
▶ 중국 대사 " WHO 권고 따라야"…입국제한 '우회' 불만

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중국 내 부품 공장들이 멈추면서 현대자동차가 오늘부터 차례로 각 차종의 생산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 중국 부품 끊긴 현대차, 7일부터 공장 '올 스톱'

4.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과 관련해 조원태 회장의 어머니인 이명희 정석기업 고문과 동생 조현민 한진칼 전무가 조 회장을 지지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가족 이외의 주주들과 손잡은 장녀 조현아 전 부사장에 대해서는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 전문 경영인 vs 경영 쇄신…불붙은 '한진家 남매의 전쟁'

5.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검찰에 청와대 선거 개입 의혹 사건 피의자들의 공소장 대신 기소 내용 요지만을 국회에 제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단독] "추미애, 靑 선거개입 공소장 국회 제출 말라 지시"

6.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곳곳에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올 들어 가장 추운 영하 10도 아래로 떨어질 전망입니다.
▶ [날씨] 서울 아침 '체감 -20도'…내일(5일) 칼바람 한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