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제주서 익명의 독지가 마스크 1만 5천 개 기부 '훈훈'

제주서 익명의 독지가 마스크 1만 5천 개 기부 '훈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마스크 품귀 현상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제주의 한 시민이 마스크 1만 5천 개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고 기부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3일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에 따르면 이름을 밝히지 않은 독지가는 지난 1일 지인과 함께 협의회를 방문해 편지와 성인용 마스크(KF94) 1만 개를 전달했다 또 이 독지가는 같은 날 택배로 아동용 마스크(KF80) 5천 개를 제주시에 기부했다.

택배로 보낸 마스크는 이튿날 제주시에 도착했다.

이 독지가는 편지에서 "경제적 어려움에 더해 품귀 현상으로 마스크를 써 보지 못하고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신분은 밝힐 수 없지만 다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야 하는 시기에 누군가 이런 기부를 했다고 알리는 것이 우리 사회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많은 시민이 나눔에 동참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행정기관과 협의해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해 홀로 사는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에 마스크가 우선 배부되도록 해 독지가의 뜻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독지가의 기부에 힘입어 소외된 이웃들이 신종 코로나를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사진=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