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한서 온 여행객 태운 日 운전사에 이어 안내원도 신종 코로나

우한서 온 여행객 태운 日 운전사에 이어 안내원도 신종 코로나
중국 우한시에서 온 여행객을 태우고 운전한 버스 기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된 데 이어 동승했던 안내원도 신종 코로나에 감염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일본 후생노동성은 우한에서 온 여행객을 태운 버스에 동승했던 40대 여성 안내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을 확인했다고 어제(29일) 발표했습니다.

후생노동성은 앞서 우한에서 온 여행객을 태운 버스를 운전했던 60대 일본인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그제 발표했습니다.

우한 방문 이력이 없는 운전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돼 일본 내 사람과 사람 간 전염이 시작됐다는 분석이 나온 가운데 동승한 안내원까지 감염돼 신종 코로나 확산 우려를 더 키우는 형국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일본에서 확인된 환자는 모두 8명으로 늘었습니다.

이와 별도로 중국 우한에 머물다 어제 일본 정부 전세기를 타고 일본으로 돌아온 일본인 가운데 2명이 폐렴 진단을 받았습니다.

만약 폐렴 진단을 받은 2명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날 경우 일본에서 확인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는 10명으로 늘어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