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안전 중독자' 되자"…건설단체장, 건설안전경영 결의

"'안전 중독자' 되자"…건설단체장, 건설안전경영 결의
건설단체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건설근로자 생명과 안정을 최우선으로 하는 건설문화 조성하기 위해 강도 높은 안전경영 실천을 결의했다.

대한건설협회와 대한전문건설협회 등 16개 단체로 구성된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는 오늘(2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건설안전경영 실천 결의문'을 발표하고 성실한 이행을 다짐했습니다.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장 (사진=연합뉴스)
연합회는 오늘 결의문에서 "건설산업이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놓은 위상과는 달리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 사망자 수는 전 산업을 통틀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등 대 표적인 재해산업으로 낙인되고 있다."면서, "건설 역사를 새로 쓴다는 각오로 근로자 안전과 생명존중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안전경영을 실천하자."라고 결의했습니다.

구체적인 안전경영 실천방안으로, 건설안전경영실천 원년 선포와 재해예방 선도, 산업안전보건법 등 제반 안전규칙 준수, 위험한 작업환경 근원적 개선, 건설안전추진단 구성 운영 등 안전문화 정착 추진, 작업 전 안전점검, 작업 뒤 정리정돈 등 안전생활화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유주현 연합회 회장은 "정부정책에 의한 수동적 대응이 아니라 건설기업 스스로 나서 안전경영을 추진해야 할 때"라며, "올해를 안전경영 실천 원년으로 삼아 건설참여 주체 모두가 안전 중독자가 되자."라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