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故신격호 회장 빈소서 뜬금없는 먹방을?...배우 김학철 유튜브 논란

故신격호 회장 빈소서 뜬금없는 먹방을?...배우 김학철 유튜브 논란
중견배우 김학철이 故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의 장례식장에서 엄숙한 분위기에 걸맞지 않는 유튜브 방송을 녹화했다는 비난에 휩싸였다.

최근 김학철은 유튜브 김학철TV에서 신격호 회장 장례식장에서 롯데그룹 관계자와 대화하는 모습이 담은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에서 김학철은 "재계의 거물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문학성이 있는 CEO가 돌아가셨다. 연예계 및 김학철 TV를 대표해서 조문을 왔다"면서 과거 롯데제과 제품의 광고를 촬영하는 등 고인과의 인연을 떠올렸다.

하지만 이 영상에서 김학철은 장례식장에서 손님들에게 제공한 북엇국과 이전에 자신이 맛있게 먹은 음식들을 설명하는 등 장례식장과는 어울리지 않는 대화를 이어가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에 대해서 김학철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일반적인 '먹방'이라고 부르는 건 좀 성급한 것 같다."면서 "신격호 회장님을 조문하는 자리에서 고인을 떠올린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학철은 드라마 '태조 왕건', '야인시대', '장희빈'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끈 배우. 그는 지난 6일부터 자신의 이름을 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