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퓨마·코요테 물리치고 아들 구해낸 용감한 미국 아빠들

퓨마·코요테 물리치고 아들 구해낸 용감한 미국 아빠들
미국에서 어린 아이들에게 달려든 맹수를 물리친 용감한 아빠들의 소식이 잇따라 전해져 화제입니다.

먼저 미국 동부의 한 하이킹 코스에서 코요테가 두 살배기 아들을 공격하자 맨손으로 달려들어 코요테를 질식시켜 죽인 한 아빠 얘기가 21일(현지시간) 현지방송을 통해 CNN 등에 소개됐습니다.

CNN 제휴사 WCVB에 따르면 미 북동부 뉴햄프셔 주에 사는 이언 오라일리는 전날 오전 가족과 함께 켄싱턴 지역에 있는 필립스 엑시터 아카데미 레드 트레일을 걷고 있었습니다.

그때 코요테 한 마리가 나타나 오라일리의 두 살짜리 아들을 공격했습니다.

코요테가 아이의 후드 점퍼를 물어 넘어트린 뒤 공격하려던 순간, 오라일리가 코요테에 달려들었습니다.

오라일리는 코요테의 주둥이를 길에 쌓인 눈 속에 파묻고는 몸으로 코요테의 목 부위를 강하게 눌렀습니다.

코요테가 저항하면서 팔과 가슴 부위를 물렸지만 '맨손 응징'은 이어졌습니다.

10분간 사투를 벌인 끝에 코요테는 질식사했습니다.
코요테
오라일리는 현지방송에 "야생동물을 죽여본 적 없는데 기이한 경험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코요테 사체는 야생관리당국에 의해 처리됐습니다.

오라일리는 광견병 검사를 받았습니다.

늑대보다 작은 체구의 개과 육식성 포유류인 코요테는 북미 대평원을 중심으로 광범위한 지역에 걸쳐 서식하며 종종 전원지역 주택가에 출몰합니다.

공교롭게도 같은 날 서부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등산 중이던 가족 앞에 나타나 3살 아들을 공격한 퓨마를 아버지가 물리친 일도 있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어류 및 야생동물부 대변인인 패트릭 포이는 현지시간 20일 한 남성이 가족 5명과 오렌지 카운티에 있는 화이팅 랜치 국립공원에서 등산하다가 야생 퓨마를 맞닥뜨렸다고 로이터통신에 전했습니다.

퓨마는 나무에서 튀어나와 남성이 보는 앞에서 3살배기 아들을 물었습니다.

이에 남성이 소리 지르며 퓨마에 달려들었고, 매고 있던 가방을 퓨마에 던졌습니다.

그러자 퓨마는 아이를 놓고 가방을 문 채 나무 위로 달아났습니다.

아이는 몸통과 목에 상처를 입었지만 곧 병원 치료를 받고 퇴원했다고 포이 대변인은 밝혔습니다.

현지 야생 당국과 경찰은 해당 퓨마를 추적해 사살했습니다.

이처럼 퓨마가 사람을 공격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포이 대변인은 덧붙였습니다.

그는 지난 100년간 캘리포니아에서 퓨마가 사람을 공격한 사례는 단 16건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에는 약 4천~6천 마리의 퓨마가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