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책영사] '송년특집' 아듀! 2019 책영사 총결산 (feat. 제1회 책영사 어워즈)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책영사 103 : '송년특집' 아듀! 2019 책영사 총결산 (feat. 제1회 책영사 어워즈)

이번 주 [책영사: 책과 영화 사이]는 올 한 해의 책영사를 결산하는 송년특집으로 진행됩니다.

한국영화 100주년이었던 2019년은 영화계에 기쁜 소식이 많았습니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2019)'이 한국영화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았습니다. '기생충(2019)'은 여전히 국내외 다수의 영화제에서 수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영화제에서 상을 휩쓸며 영화제 27관왕을 달성한 신인 감독이 등장합니다. 바로 '벌새(2019)'의 김보라 감독입니다. 김보라 감독의 유년 시절 기억에서 출발한 1994년의 한국 여중생 '은희'의 모습에 모두가 공감했습니다. 김보라 감독을 포함하여 '82년생 김지영(2019)'의 김도영 감독, '우리집(2019)'의 윤가은 감독 등 올해는 여성 감독들의 활약이 두드러졌습니다.

올 한 해 관객들에게 사랑받은 외국영화도 빼놓을 수 없죠. 어벤져스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 큰 화제를 낳았던 '조커(2019)', 조던 필 감독의 '어스(2019)', 어른이의 동심을 울렸던 '토이 스토리4(2019)', 최근 개봉한 '겨울왕국2(2019)' 등이 있었습니다.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2019)'의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과 '아이리시맨(2019)'의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 등 거장들의 귀환도 돋보였습니다.

2019년 책영사와 함께 한 영화들 중 청취자가 가장 좋아해 주셨던 에피소드는 무엇일까요? 하트 수와 댓글 수를 기반으로 꼽았습니다.

책영사에 가장 많은 댓글을 남겨주신 청취자도 공개합니다. 또, 책영사를 들어주시는 청취자는 어떤 분들일지 분석해봅니다.

댓글과 메일로 남겨주신 '청취자가 뽑은 최고의 영화'와 '책영사가 뽑은 최고의 영화 TOP 5'는 과연 일치할까요? 제1회 책영사 어워즈로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남우주연상을 뽑아봤습니다. 누가, 어떤 작품이 수상했는지 궁금하다면 오늘도 책영사와 함께 해주세요.

책영사를 사랑해주신 모든 청취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글 : 인턴 서예서, 감수·진행 : MAX, 출연 : 라미·안군·씬디)

* bookmovie42@naver.com으로 질문과 사연 보내주세요.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