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얼굴에 침 뱉고 따귀까지..." 국회 점거 보수단체 회원들, 정의당원들 폭행

국회 본관 앞을 점거한 보수단체 소속 시위대들이 정의당 당원과 지지자들을 폭행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보수단체 시위대들은 오늘(16일) 국회 난입을 시도하다가 국회 앞에서 농성 중이던 정의당 당원 얼굴에 따귀를 때리고 침을 뱉는 등 폭력을 휘둘렀습니다. 

정의당에 따르면, 어느 당원은 한국당과 우리공화당 집회 참여자들에게 머리채를 붙잡혔고 장시간 욕설을 듣기도 했습니다.

강민진 정의당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들은 국회 본청 앞 선거제도 개혁 농성장에 있던 정의당 당원 및 당직자들에게 폭력을 행사했다"며 "검경은 오늘의 불법, 폭력 사태와 관련해 철저히 책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의당 의원들과 당직자들은 지난달 28일부터 '여야4당 합의 정치ㆍ사법개혁법 통과'를 주장하면서 농성을 진행 중이었습니다.

보수단체 소속 시위대 수백여명은 오늘 국회 본청 앞 계단으로 올라와 본청 진입을 시도하며 국회를 점거했습니다. 

(영상 구성 : 조을선 기자, 영상 취재 : 이병주 기자, 영상 편집 : 이은경)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