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백종원, 정용진에게 SOS…전화 한 통에 이마트 입성

백종원, 정용진에게 SOS…전화 한 통에 이마트 입성
백종원이 의외의 인맥으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12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은 강원도 감자 농가에서 버려지는 '못난이 감자' 판매를 위해 발로 뛰었다.

백종원은 한 농가에서 나온 폐품 감자가 30톤이나 되는 것에 안타까워하다 "마트에서 사면 되겠다"면서 누군가에게 SOS를 쳤다.

백종원은 한 남성에게 전화를 걸어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한 뒤 "강원도 감자 농가가 있는데 못난이 감자라고 해서 상품성이 떨어지는 것들이 있다. 휴게소에서 음식을 만들어 팔기에는 양이 너무 많다. 30톤 정도인데 억지 부탁이긴 하지만 좀 사주면 안 되겠냐"고 부탁했다.

수화기 속 남성은 잠시 고민을 한 후 "그러면 힘을 써보겠다. 고객들한테 잘 알려서 제 값 받고 팔 수 있게끔 해보겠다. 안 팔리면 제가 다 먹죠. 제가 다 먹겠습니다"라고 화답했다.

함께 출연한 양세형은 백종원의 휴대전화에서 남성의 정체를 확인하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수화기 속 남성은 바로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었다.

양세형은 "여기 감자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감자를 다 팔려는 거 아니냐"면서 "매주 다니면서 이분에게 사달라고 하면 되겠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백종원은 "이야기가 잘 됐다. 앞으로 우리가 다루는 품목 중에 매입이 필요한 건 매입을 해주고 프로그램 제작 지원까지 해주기로 했다"고 말했다. 양세형은 "전국 마트에 '맛남의 광장' 부스를 만들어서 판매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후 방송에서는 이마트 배송 차량이 못난이 감자를 운반하고 마트에서 강원도 특산품인 양미리와 감자를 판매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백종원의 표현대로 이날 정용진 부회장은 '맛남의 광장'의 키다리 아저씨였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