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도로서 벌어진 급박한 상황…온주완이 '영웅'으로 불리게 된 이유는?

배우 온주완이 성추행당할 뻔한 시민과 환자를 도운 일화를 공개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온주완은 어제(11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도로 한복판에서 위급 상황을 마주했던 경험을 털어놨습니다.
도로서 벌어진 급박한 상황…온주완이 '영웅'으로 불리게 된 이유는?
온주완은 "자유로를 지나 일산에 사는 친구를 데려다주는 길이었는데, 도로 갓길에서 한 여성이 맨발인 상태로 역방향으로 막 뛰더라"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위험을 직감한 온주완은 차를 갓길에 세운 뒤 여성을 곧바로 차에 태웠다고 합니다. 여성에게 자초지종을 들어 보니, 영어 수업을 마친 뒤 늦은 시간이라 선생님이 차로 집에 데려다주는 상황에서 갑자기 성추행을 시도해 도망친 것이었습니다.

이어 온주완은 "놀란 여성분을 진정시키고 집까지 바래다주기 위해 출발했는데, 이분이 갑자기 차 밑으로 숨더라. 갓길에 영어 선생님 차가 세워져 있던 거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바로 차를 세우고 여성분은 차에 있으라 한 뒤, 친구와 차에서 내려 가까이 가보니 영어 선생님이 외국인이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이런 짓 하지 마'라고 단호하게 경고한 뒤, 차 번호와 영어 학원 이름을 적고 여성분을 집 앞까지 안전하게 데려다줬다"고 설명했습니다.
도로서 벌어진 급박한 상황…온주완이 '영웅'으로 불리게 된 이유는?
이와 함께 온주완은 도로에서 아픈 시민을 구한 일화도 털어놨습니다. 그는 "비, 윤계상과 가평에 놀러 가는 길에 차 한 대가 갓길에 세워져 있었는데, 차 옆 길가에 아주머니가 누워 있었고, 옆에서 남편분은 혼자 어쩔 줄을 몰라 하고 있었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알고 보니 아주머니가 당뇨가 있는데 술을 너무 많이 먹어 쓰러졌고, 구급차가 올 때까지 대기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온주완은 "아주머니가 숨을 껄떡껄떡 겨우 쉬고 있어서 일단 기도를 확보했는데, 숨을 계속 못 쉬길래 봤더니 옷 안에 꽉 조이는 수영복을 입고 있더라"면서 "수영복을 찢어야 할 것 같아서 입고 있던 셔츠를 오픈하려는 찰나 옆에 있던 남편분이 놀라서 왜 그러냐며 당황하더라. 그래서 그대로 두면 안 된다. 큰일 난다"고 위급한 상황을 알린 뒤 수영복을 찢어 흉부 압박을 해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는 "(저혈당 쇼크에) 당분 있는 음식이 필요했는데, (주위에) 고속버스가 있더라. 그래서 기사님께 초콜릿이나 사탕을 구했다. 그렇게 응급 상황을 모면하던 때 구급차가 도착했다"며 "아주머니가 구급차에 실려 가는 순간 제 팔을 꽉 잡는데 진짜 느껴보지 못한 악력이었다. (절박함이 느껴져) 옆에서 아주머니를 안심시켰다"고 위급했던 당시 상황을 전했습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대단하다", "온주완 멋있다", "진짜 좋은 일 했다"며 그의 용감한 행동에 박수를 보냈습니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