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새 역사 박항서, 포상금도 '억 소리'…"계속 늘어날 것"

SNS와 인터넷 검색어를 통해 오늘(11일)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베트남에 동남아시아게임 60년 역사상 처음으로 금메달을 안긴 박항서 감독에게 포상금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비처럼 쏟아지는 포상금'입니다.

박항서 감독이 보여준 또 한 번의 박항서 매직에 베트남 현지는 지금 환호를 넘어서 열광의 분위기인데요.

시민들은 경기가 끝난 뒤 새벽까지 거리에서 베트남 국기와 태극기를 함께 흔들며 승리의 기쁨을 나눴습니다.

현지 조간신문 1면도 거의 박 감독 차지였는데요.
일간 베트남뉴스 '박항서호에 비처럼 쏟아지는 포상금'
일간 베트남뉴스는 오늘 베트남 전역을 감동의 도가니로 만든 박항서호에 엄청난 금액의 포상금이 비처럼 쏟아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우선 현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우리 돈 약 5천만 원을 지급했고 베트남 축구협회도 1억 5천만 원을 내놨습니다.

또 민간기업들이 1억 원 이상을 후원해서 이미 약 3억 6천만 원 이상의 포상금이 모였다고 전해지는데요.

베트남 축구협회 고위 관계자는 포상금 규모는 앞으로 몇 배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 소식에 국내 누리꾼들은 "영화 같은 이야기가 어떻게 이렇게 계속될 수 있죠?! 저까지 황홀합니다~" "평생 볼 해외축구 올해 다 봤다ㅋㅋ '꿀잼' 보장 베트남 축구 파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