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폼페이오 "北 ICBM 발사 중단·비핵화 약속 준수 기대"

폼페이오 "北 ICBM 발사 중단·비핵화 약속 준수 기대"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북한이 장거리미사일과 핵 실험을 중단하고 비핵화를 하겠다는 약속을 계속 준수할 것이라고 매우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워싱턴 DC에서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과 회담 후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기대에 대해 모호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북한이 미국에 '새로운 계산법'의 시한인 연말을 앞두고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시험 등 도발을 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됨에 따라 이에 대한 경고의 목소리를 낸 것으로 보입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의사소통할 수 있는 장소와, 비핵화 달성을 위해 나아갈 길에 대해 대화할 수 있는 협상 기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계속 협력하고 있다"며 비핵화에 대해 라브로프 장관과 자신이 북한이 달성하는 것을 돕기로 결심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목표에서 겹치는 부분"이 있으며 "북한이 거기에 도달하는 것을 돕기 위해 함께 할 길을 연대해서 알아내야 하고, 이는 북한이 더 밝은 미래를 갖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또 양국 외무장관이 북한의 최종적이며 완전하게 검증된 비핵화(FFVD)라는 공동목표를 재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