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민기 서울의료원장, 사임…"간호사 사망 사건 책임"

김민기 서울의료원장, 사임…"간호사 사망 사건 책임"
서울의료원 김민기 원장이 고 서지윤 간호사 사망 사건의 책임을 지고 물러납니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의료원 혁신대책 기자설명회에서 "김민기 원장이 사임 의사를 표명할 예정이라고 시에 연락해 왔다"며 "구체적 일정은 따로 알려드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민기 원장은 1994년 서울의료원 신경과 주임과장으로 부임한 이후 교육연구부장, 기획조정실장, 의무부원장 등을 거쳐 2012년 6월부터 원장을 세 차례 연임하며 7년 반 동안 서울의료원을 이끌어왔습니다.

그러나 올해 1월 5월 의료원에서 일하던 서지윤 간호사가 극단적 선택을 한 이후 직장 내 괴롭힘이 원인으로 지목되면서 책임론에 휩싸였습니다.

진상대책위원회는 지난 9월 서지윤 간호사의 사망 배경을 이른바 '태움'으로 불리는 의료계 직장 내 괴롭힘으로 결론 내면서 경영진 징계 및 교체, 간호부원장제 및 상임감사제 도입 등을 권고했습니다.

서울시는 "조직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본인이 물러나고 새로운 리더십으로 혁신안을 실행하는 것이 맞는다는 게 본인 뜻"이라며 "공식적인 사의 접수 후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등의 후임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