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지소미아 종료 연기 결정과 관련해 일본 정부와 일부 일본 언론이 사실과 다른 주장을 하고 있다며 청와대가 깊은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일본이 양보 없이 외교협상에서 승리했다는 취지의 보도가 현지에서 이어지는 데 대해 청와대는 의도적으로 왜곡한 것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 靑, 日 작심 비판…"아베 발언, 양심갖고 한 말인지 반문"
▶ 靑, 예정 없던 브리핑 통해 日에 공개 경고…왜?

2.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한·메콩 정상회의가 내일(25일)부터 사흘간 부산에서 연이어 열립니다. 청와대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아세안 국가들과 협력 수준을 끌어올리고 신남방 정책에도 박차를 가하겠다는 구상입니다.
▶ 한 · 아세안 25일 개막…"환영행사 방해 시위대 유감"

3. 경기도 고양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남성이 위층 부부에게 흉기를 휘두른 뒤 극단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남성은 이웃 부부와 승강기 안에서 다투다 범행했는데 경찰은 층간소음 등 범행 동기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 승강기서 이웃과 실랑이…흉기 난동 후 극단적 선택

4. 소방헬기 추락사고 실종자 가족들이 사고 발생 24일 만에 독도 해역을 찾았습니다. 수색 과정을 지켜본 실종자 가족들은 오열하면서도 마지막 한 사람까지 최선을 다해 찾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사고 24일째, 독도 찾은 가족들…"여보" 하염없이 눈물만

5.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필리핀으로 향하던 보잉 777 여객기가 엔진에서 불이 나 이륙 직후 비상 착륙했습니다. 항공사 측이 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한 정밀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 [영상] 이륙 직후 엔진서 '불꽃'…보잉 여객기 비상 착륙

6. 대규모 시위 발생 후 처음으로 홍콩에서 구의원 450여 명을 뽑는 선거가 치러지고 있습니다. 선거 결과는 홍콩 정국의 향방을 가늠하는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 "투표합시다" 줄 선 홍콩 유권자들…4년 전보다 투표율↑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