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무너지는 민생, 두고 볼 수 없어" 황교안 단식 돌입

<앵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오늘(20일) 오후부터 단식 투쟁에 들어갔습니다. 정부의 총체적 국정 실패에 대한 책임을 묻고 국정 대전환을 촉구한다는 건데 정치권에서는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남정민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오늘 오후 3시부터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단식투쟁에 돌입했습니다.

황 대표는 더이상 무너지는 안보와 민생, 자유민주주의를 두고 볼 수 없어 단식을 결심했다고 말했습니다.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 절체절명의 국가위기를 막기 위해 무기한 단식투쟁을 시작하겠습니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파기 철회와 공수처법 포기,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철회 등 세 가지를 요구했습니다.

관철될 때까지 단식을 이어갈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황 대표는 당 지도부 회의에서 자신이 제안한 문재인 대통령과의 1대 1 회담을 청와대가 거부한 것에 대해 "정말 시간이 없는 건 이 나라 국민"이라며 문 대통령이 현 상황을 방치한다면 엄청난 항거에 직면하게 될 거라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지난 9월에도 조국 장관 파면을 촉구하며 삭발 투쟁을 벌인 바 있습니다.

민주당과 대안신당은 제1야당 대표가 정부·여당과 대토론을 해야 할 때지, 뜬금없는 단식 할 때가 아니라며 비난 논평을 냈고, 정의당 이정미 의원은 SNS를 통해 국회법 절차에 따라 이뤄지는 일을 단식으로 되돌릴 수 없다며 결정을 재고하라고 촉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