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 마부작침-비디오머그 '국회 예산회의록 전수분석',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 수상

SBS 마부작침-비디오머그 '국회 예산회의록 전수분석',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 수상
SBS 데이터저널리즘팀 마부작침과 소셜미디어 비디오머그가 <2019 국회 예산회의록 분석> 연속보도로 한국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 '올해의 데이터 기반' 탐사보도상을 수상했습니다.

수상 보도는 국회의 예산심사 회의록 5천여 장을 전수분석하고 분석 내용을 방송 뉴스와 인터넷 기사, 인터랙티브 그래픽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전달함으로써 국회 심사 과정과 결과의 문제점을 새롭게 파헤쳐 보도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앞서 마부작침과 비디오머그는 같은 보도로 이달의 기자상과 방송기자상, BJC 보도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한국일보의 <지옥고 아래 쪽방, 대학가 신쪽방촌> 보도가 탐사보도상을 공동 수상했고 KBS의 <3.1운동 100년, 대한민국의 뿌리가 되다>는 데이터혁신상, 시사인과 스튜디오 벨크로의 <소리없이 번지는 도시의 질병, 빈집>은 데이터시각화상, 오마이뉴스의 <국회의원 정치자금 19~20대 지출내역 전수조사>는 오픈데이터상을 각각 받았습니다.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22일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