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나달, ATP파이널스서 메드베데프에 극적 역전승

나달, ATP파이널스서 메드베데프에 극적 역전승
남자 테니스 세계 1위 라파엘 나달이 세계 4위인 다닐 메드베데프를 상대로 3세트 게임 스코어 5대1에서 승부를 뒤집었습니다.

나달은 영국 런던에서 열린 시즌 최종전 ATP 파이널스 조별리그 2차전에서 메드베데프에 2대 1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이날 졌더라면 조별리그에서 탈락할 위기였던 나달은 1승 1패를 기록해 치치파스와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4강 진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나달은 3세트에서 게임스코어 5대 1까지 끌려가며 패색이 짙었습니다.

매치 포인트까지 허용해 한 점만 더 뺏길 경우 그대로 경기가 끝나는 벼랑 끝에 내몰렸지만 기어이 타이브레이크에서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나달은 경기 후 "정말 운이 좋았다. 이런 경우는 천 번에 한 번 정도 나올 수 있는 결과"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어 열린 경기에선 치치파스가 세계 7위인 츠베레프를 2대 0으로 제압해 2승으로 4강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이틀 뒤 나달-치치파스, 츠베레프-메드베데프 결과에 따라 4강에 오를 남은 한 명이 정해집니다.

나달이 이날 승리하면서 다른 그룹의 노박 조코비치는 이번 대회에서 반드시 우승해야 연말 세계 1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됐습니다.

나달은 결승에 오르기만 하면 조코비치의 결과와 관계없이 연말 세계 1위 자리를 확정합니다.

조코비치는 로저 페더러와 맞대결에서 반드시 이겨야 4강에 진출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