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여자친구 있는데, 불쾌"…A씨, 김호영에 사과 요구(인터뷰)

[단독] "여자친구 있는데, 불쾌"…A씨, 김호영에 사과 요구(인터뷰)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동성 성추행 혐의로 피소당한 가운데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A씨가 입장을 밝혔다.

11일 오후 A씨는 SBS funE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내가 성추행을 당한 사람"이라며 "9월 24일 그 사건이 일어났고, 일주일 후 고소장을 접수했다"라고 밝혔다.

A씨는 "김호영과는 약 2년 정도 알고 지낸 사이다. 업무 관련된 일로 약속을 잡고 그의 집 근처로 갔는데 몸이 좋지 않다며 차에서 대화를 나누자고 하더라. 그러다 피곤하다며 그가 먼저 잠들었고, 나도 잠이 들었다. 얼마 후 이상한 낌새에 잠을 깼다. 깜짝 놀라 차 밖으로 뛰어나갔다. 바지가 벗겨진 채로 차를 뛰쳐나가는 내 모습은 근처 CCTV에도 기록돼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당시에는 너무 놀라 따지지도 못하고 집으로 왔다. 사과 연락을 기다렸는데 한참이 지나도 연락이 없었다. 생각할수록 화가나 먼저 연락해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답장이 없었다. 시간이 흐른 후 연락이 와서 해프닝이라고 하더라. 자기도 그날 일이 힘들어 하나님께 회개 기도를 했다더라. 너무 화가 났다. 피해자인 나에게 사과하는 게 먼저 아닌가. 그러더니 자기 소속사 대표와 이야기를 나누라고 했다"라고 이후 상황을 전했다.

A씨는 "김호영 소속사 대표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물었다. 보상도 해주겠다고 했다. 내가 원한 것은 돈이 아니다. 그때만 해도 고소할 생각이 없었다. 그런데 또 연락이 와서 나를 언론에 공개하겠다고 하고, 심지어 내가 먼저 유혹했다고 모함했다. 그들의 당당한 태도에 화가 나 사건 발생 일주일 후 경찰에 고소했다. 당시의 상황을 입증할 만한 증거도 모두 제출했다"고 덧붙였다.

그 사건 이후 A씨는 정신적 충격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다고 했다. A씨는 "그날 일로 악몽을 꿀 정도로 정신적 고통이 크다. 그런데 그는 아무렇지도 않은 모습으로 드라마에 나오고, 홈쇼핑, 예능에도 출연해 웃고 있었다. 그 모습을 본 여자친구도 화가 나서 고소하라고 하더라."라고 억울해했다.

A씨의 고소장은 서울 성동경찰서 여성청소년과 1팀에 접수됐다. 김호영의 소환조사는 스케줄 조정이 되지 않아 아직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고소한 지 두 달이 다 돼가는데 왜 조사가 이뤄지지 않는지 답답할 따름이다."라고 답답해했다.

이와 관련해 김호영의 소속사 PLK 엔터테인먼트는 "고소장이 접수된 것은 사실이 맞으나,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며 "혐의 여부는 경찰 수사로 밝혀질 것"이라고 해당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있다. 더불어 A씨가 주장한 보상 제안 등에 대한 질문에는 아무런 답을 하지 않았다.

김호영은 2002년 뮤지컬 '렌트'로 데뷔해 10년 넘게 공연계에서 활약해왔다. 현재는 tvN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에 조민달 역으로 출연 중이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