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퇴장 악몽 딛고 '2골 폭발'…손흥민, 차붐 넘어 '123골'

<앵커>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오늘(7일) 새벽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사흘 전 퇴장의 악몽을 딛고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두 골을 몰아치면서 '전설' 차범근의 한국인 최다 골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주영민 기자입니다.

<기자>

손흥민은 세르비아의 즈베즈다와 원정 경기에서 가장 많은 6번의 슈팅을 날리며 공격을 주도했습니다.

후반 12분 델리 알리의 패스를 받아 강력한 왼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어 유럽 통산 122호 골로 차범근의 한국인 최다 골 기록을 30년 만에 깨트렸습니다.

손흥민은 기쁨을 자제하고 사흘 전 자신의 태클로 인해 수술대에 올라야 했던 고메스의 쾌유를 비는 기도 세리머니를 펼쳤습니다.

손흥민은 4분 뒤 대니 로즈의 크로스를 받아 오른발로 가볍게 마무리하며 1골을 더 보탰습니다.

챔피언스리그 3경기 연속 득점으로 시즌 7호 골을 터트린 손흥민은 유럽 통산 123호 골을 기록하며 금자탑을 더 높였습니다.

이번에도 세리머니는 자제했습니다.

손흥민은 전반 골대를 맞히는 슈팅으로 첫 골을 이끌어내는 등 토트넘의 3골에 기여하며 4대 0 완승을 이끌어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손흥민/토트넘 공격수 : 팀 동료들이 도와줘서 오늘 두 골을 넣을 수 있었어요. 어려운 상황에서 많이 도와줘서 정말 고마워요.]

18살에 독일 함부르크에 입단해 '전설' 차붐의 길을 따라 걷기 시작한 손흥민은 유럽 무대 한국인 최연소 골과 한 시즌 최다인 21골 신기록에 이어, 데뷔 10년 만에 통산 최다 골 신기록까지 세우며 또 하나의 전설을 쓰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김병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