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용, 50주년 맞아 임직원에 첫 메시지…"삼성전자 100년 기업 되자"

이재용, 50주년 맞아 임직원에 첫 메시지…"삼성전자 100년 기업 되자"
창립 50주년을 맞은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도전과 기술, 상생'을 통해 미래 세대에 물려줄 '100년 기업'을 강조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오늘(1일)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에서 열린 창립 50주년 기념행사에서 메시지를 통해 "지금까지 50년은 여러분 모두의 헌신과 노력으로 가능했다"라며 임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어 "앞으로 50년, 마음껏 꿈꾸고 상상합시다"라며 50년 뒤 삼성전자의 미래는 임직원들이 꿈꾸고 도전하는 만큼 그 가능성이 열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부회장은 또 "우리의 기술로 더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만듭시다"라며 기술혁신은 개인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와 인류의 미래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그는 '세계 최고'에 이르는 길은 삼성전자 혼자서는 갈 수 없다며 '상생'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같이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세계 최고를 향한 길"이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당부했습니다.
삼성전자 창립 50주년 기념식 (사진=삼성전자 제공, 연합뉴스)
이 부회장은 지금까지 경영진 회의나 반도체, 디스플레이 투자 발표와 같은 공식 행사에서 현안에 대한 당부나 사업의 비전 등은 밝혔지만,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부회장은 이날 기념식에 참석하는 대신 일본 출장길에 오른 상태입니다.

이 부회장의 일본 방문은 올해 들어 네 번째로 지난 5월 일본 양대 통신사 경영진을 현지에서 만났습니다.

7월에는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1주일간 일본에 머물렀으며 9월에는 도쿄에서 열린 럭비월드컵 개회식에 참석했습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