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건머니] 할많하않…검찰 "타다 불법" 기소 (feat. 손 셰프의 레시피)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이건머니 192 : 할많하않…검찰 "타다 불법" 기소 (feat. 손 셰프의 레시피)

검찰이 승합차 호출 서비스 '타다'에 불법적인 요소가 있다고 보고, '타다'를 만든 이재웅 쏘카 대표 등을 기소했습니다.

'타다'의 합법성이 재판에서 가려지게 된 겁니다.

'타다' 영업이 시작된 지는 1년, 이미 이용자 130만 명에 기사 종사자는 9천여 명에 달합니다.

7월에 나온 택시업계와의 잠정적인 상생안에 이어, 최근 '타다'가 1만 대 증차계획을 발표했다 철회하고 정부가 추진 중인 모빌리티 개편안을 기다리겠다고 밝힌 가운데 들려온 소식입니다.

불구속기소된 '쏘카' 이재웅 대표는 본인의 SNS에 "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다"는 글을 남기며 우회적으로 불만을 표했습니다.

오늘 '이건머니'에서는 '검찰의 타다 기소 논란'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SBS 김범주 기자, 손승욱 기자, 권애리 기자, 한승구 기자가 함께합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