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준영 변호사 "이춘재 자백, 범행 사실과 들어맞아"

박준영 변호사 "이춘재 자백, 범행 사실과 들어맞아"
화성연쇄살인 8차 사건 범인으로 검거돼 20년간 '억울한 옥살이'를 했다며 재심 청구를 준비 중인 윤 모 씨가 3차 참고인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습니다.

화성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오늘(30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밤 9시 30분까지 약 7시간 동안 윤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윤 씨의 재심 청구를 돕는 박준영 변호사는 오늘 윤 씨와 함께 출석해 8차 사건 진범이 이춘재라고 확신하는 이유를 묻는 취재진에게 "이춘재의 자백이 들어맞는 부분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박 변호사는 "피해자의 마지막 모습은 사진이나 기사를 통해 밖으로 나가기 어려운데, 그 모습이나 주변 현장이 말해주는 사실과 이춘재의 자백이 들어맞는다"며 "이춘재의 자백은 범인만이 알 수 있는 비밀을 담고 있지만, 당시 윤 씨의 자백이 담긴 조서를 보면 너무나 황당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시의 경찰이 증거를 숨기거나 조작했을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는 "당시 경찰은 사건 현장의 모습을 10개월 뒤 윤 씨를 검거했을 때 왜곡했다"며 "윤 씨의 신체 상황(다리가 불편한 부분) 때문에 사건 현장과 모순이 됨에도 불구, 교묘하게 사후 조작한 정황이 있다"고 부연했습니다.

박 변호사는 "그러나 당시 경찰과 지금의 경찰을 동일시할 수 없을 것"이라며 "경찰이 의지를 갖고 수사하려고 하는 만큼 윤 씨도 이들을 믿고 조사에 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박 변호사는 이번 주 예정된 시사 프로그램 방송 후에 더 자세한 내용을 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준비해 온 화성 8차 사건 재심과 관련, 이르면 다음 주에 재심 청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