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화환 돌려보내고 조문객 통제…文 "평소처럼 국정 살펴달라"

<앵커>

어머니 강한옥 여사 장례를 가족장으로 치르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은 조의는 마음으로만 받겠다며 정치권에 평소처럼 국정을 살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럼에도 정치권과 종교계 인사들 조문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정윤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29일) 별세한 문재인 대통령 모친 강한옥 여사 장례는 고인 뜻에 따라 사흘 동안 천주교 의식에 따른 가족장으로 치러지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SNS을 통해 조의를 마음으로만 받는 것을 널리 이해해달라며 청와대와 정부, 정치권에서는 조문 오지 말고 평소와 다름없이 국정을 살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에 따라 강 여사 빈소가 마련된 부산 남천성당에는 일반 조문객들 출입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각계에서 보낸 근조 화환은 모두 돌려 보내졌고 문 대통령 측근인 이호철 전 민정수석과 오거돈 부산시장, 김현미 국토부 장관, 김부겸 의원 등이 성당을 찾았지만 조문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정치권과 종교계 인사들 조문 행렬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전에는 7대 종단 대표자 20여 명이 조문했고,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와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문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손학규/바른미래당 대표 : 돌아가실 때 '그래도 나는 행복했다'고 말씀하셨다고….]

저녁에는 이낙연 총리가 조문할 예정이고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도 빈소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문희상 국회의장과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내일 오전 발인 미사를 함께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